▶ 공룡은 언제 살았습니까?
공룡은 약 2 억 6,500 만 년 전에 트라이아스기 시대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공룡의 시대를 탐험하십시오. 선사 시대의 세계가 무엇인지, 공룡이 처음 등장한시기와 백악기 말기에 대량 멸종이 어떻게 바뀌 었는지 살펴보십시오.
비 조류 공룡은 중생대 (Mesozoic Era)로 알려진 시대에 약 2 억 6,600 만 년 전에 살았습니다. 최초의 현대인 호모 사피엔스 (Homo sapiens )가 등장 하기까지 수백만 년이 걸렸습니다 .
과학자들은 중생대를 3 기, 쥬라기, 백악기의 세시기로 나눕니다. 이시기에 땅은 하나의 거대한 대륙에서 작은 대륙으로 점진적으로 분열되었습니다. 기후와 식물의 관련 변화는 공룡의 진화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트라이아스기 (Triassic) 기간 (252 ~ 2 억 1 천만년 전)
트라이아스기 기간 동안의 모든 대륙은 판 개아 (pangaea)라고 불리는 단일 대륙 덩어리의 일부였습니다. 이것은 다른 지역에서 발견 된 동물이나 식물의 차이가 적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기후는 비교적 덥고 건조했으며 대부분의 땅은 넓은 사막으로 덮여있었습니다. 오늘날과 달리, 극지방의 얼음 모자는 없었습니다.
이 환경에서 공룡으로 알려진 파충류가 처음 진화했습니다. 파충류는 더운 기후에서 번성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 이유는 피부가 예를 들어 포유류 피부보다 다공성이 적기 때문에 열에서 물을 덜 잃기 때문입니다. 파충류 신장은 물 보존에도 좋습니다.
Coelophysis는 다른 후기 공룡처럼 Triassic 시대의 끝까지 살았습니다 .
트라이아스기 종말을 향하여 일련의 지진과 대규모 화산 폭발로 인해 판게아는 천천히 2 개로 부서지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북대서양의 탄생이었습니다.
▶ 쥬라기 시대 (201 ~ 1 억 4 천 6 백만 년 전)
트라이아스기 말기에는 대량 멸종이 있었는데, 그 원인은 여전히 화제가되고 있습니다. 많은 큰 육지 동물들이 지워졌지만 공룡은 살아 남았으므로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고 수를 늘릴 수있는 기회를주었습니다. 쥬라기 시대에 무성한 초목이 자랐으며 식물을 먹는 공룡에게 충분한 음식을 제공했습니다.
단일 토지 덩어리 인 Pangaea는 두 개로 나뉘어 북쪽에 Laurasia를, 남쪽에 Gondwana를 만듭니다. 이러한 분리에도 불구하고 화석 기록의 유사점은 쥬라기 초기에 두 대륙 사이에 약간의 토지 연결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지역들은이시기 후반에 더욱 뚜렷해졌다.
대기 중 더 많은 양의 이산화탄소로 인해 오늘날보다 더 따뜻하지만 온도는 약간 떨어졌습니다. 육지 사이에 큰 바다가 나타났기 때문에 강우가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양치류와 말꼬리와 같은 식물이 거대한 지역에서 자랄 수있었습니다. 이 식물 중 일부는 오늘날 우리가 채굴하는 화석 연료가되었습니다. 다른 곳에는 세쿼이아와 원숭이 퍼즐과 같은 키 큰 침엽수 림의 숲이있었습니다.
큰 용각류 공룡 Diplodocus 는 쥬라기 시대에 살았습니다. 쥬라기 후기이 다른 공룡도 제 글에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https://gift-younme.tistory.com/2
시대별 공룡의 종류 시리즈 1편(쥬라기)
공룡에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공룡이 살아 있었던 약 1억 6천만년 기간 동안 많은 시대가 있었고 시대별로 공룡의 종류를 알아보고자합니다. 이에 대한 추정치는 다양하지만 멸종 된 비 조류 공
gift-younme.tistory.com
https://gift-younme.tistory.com/3
시대별 공룡의 종류 시리즈 2편(쥬라기)
1편에 이어 쥬라기(쥐라기)시대의 공룡을 이어서 알아보겠습니다. <암모사우르스, Ammosauraus> 식성은 초식성으로 분류되며 용각류 종에 속합니다. 전체길이는 약 5미터 정도이며 1.95억년전 ~ 1.8억�
gift-younme.tistory.com
풍부한 식물 공급으로 Apatosaurus , Diplodocus 및 Brachiosaurus 와 같은 거대한 식물성 식용류 가 진화 할 수있었습니다. 이들은 지구를 걷는 가장 큰 동물 중 일부입니다. 쥬라기 말기에 그들의 무리가 풍경을 지배했습니다. 백악기에서 사우로 포드는 더욱 커졌습니다.
▶ 백악기
백악기 동안 땅은 다른 위치에 있지만 오늘날 우리가 인식하는 일부 대륙으로 더 분리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공룡이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독립적으로 진화하여 더욱 다양해 짐을 의미했습니다. 다른 유기체 그룹도 다양해졌습니다. 이시기에 첫 뱀과 첫 개화 식물이 진화했습니다. 꿀벌을 포함한 다양한 곤충 그룹이 출현하여 꽃 피는 식물의 확산을 증가 시켰습니다. 그리고 포유류에는 이제 나무 등반가, 지상 거주자, 심지어 작은 공룡의 포식자도 포함되었습니다.
백악기 동안 해수면이 계속 상승하고 떨어졌습니다. 가장 높은 지점에는 오늘날 우리가 알고있는 대륙의 일부를 분리하는 얕은 바다가 많이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유럽은 여러 개의 작은 섬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단세포 조류가 죽고 골격이 해저로 떨어짐에 따라이 바다의 바닥에 두꺼운 퇴적층이 쌓였습니다.
이것이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초크가 처음 형성된 방식입니다. '백악기'는 라틴어 인 '크레타 (creta)'라는 단어에서 유래했습니다.
이후 신생대까지 공룡이 전멸하였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소행성이 지구를 강타 했는데요 이 때문에 초고층 대기로 유입되는 가스의 양을 극대화 했습니다. 수십억ton의 황을 방출해 태양빛을 차단하고 핵겨울을 촉발시켜 지구상의 모든 육상 공룡과 동식물의 75%를 멸종 시켰다고 합니다.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의 지구과학 및 공학과의 수석연구원인 Gareth Collins는 "공룡에게 최악의 시나리오가 정확히 일어났다"며 "소행성 충돌은 엄청난 양의 가스를 대기 중으로 방출해 일련의 사건들을 촉발시켰고, 공룡을 멸종 시켰다. 이는 가장 치명적인 각도 중 하나로 지구를 강타한 소행성 때문에 더 악화됐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에 더해 "우리의 시뮬레이션은 소행성이 지평선 위로 60도 정도 떨어진 가파른 각도에서 충돌해 북동쪽에서 목표물에 접근했다는 설득력있는 증거를 제공한다"며 "우리는 이러한 충돌이 최악의 시나리오 중 하나라는 것을 알고 있다. 왜냐하면 이는 위험한 파편들을 더 많이 대기권 상층으로 밀어 넣고 사방으로 흩뿌렸기 때문이다. 핵겨울이 초래한 것이 바로 이것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공룡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룡 멸종 소행성 충돌과 그것이 남긴것(1편) (0) | 2020.06.03 |
---|---|
공룡이 새로 진화 한 방법 (0) | 2020.06.02 |
공룡의 화석과 형성 및 발굴 1편. (0) | 2020.06.01 |
시대별 공룡의 종류 시리즈 2편(쥬라기) (0) | 2020.06.01 |
시대별 공룡의 종류 시리즈 1편(쥬라기) (0) | 2020.05.31 |